FAQ

홈 > 상담신청 > FAQ
FAQ

등록금은 매 학기 신청한 학점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한 학기에 15학점을 신청할 경우 1년 기준 약 7~8천불입니다. 

학교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국내에 소개된 미국 유학 프로그램 중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저희는 유학을 결정하고 준비해서 출국할 때까지 모든 과정을 도와 드립니다. 

 

현지 정착 서비스는 유학 경험이 없는 학생과 부모님이 안심할 수 있도록 개강과 현지 적응에 필요한 모든 것(기숙사 입사,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은행 계좌 개설, 휴대폰 개통, 쇼핑, 유학 담당자 면담 등)을 학생과 같이 도와줍니다. 

 

준비와 지원한 내용은 부모님께도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대학 입학도 가능하고 입학허가서도 투투유학의 추천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나이가 많을수록 미국 유학비자 발급이 어렵다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하고 인지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특별한 학력과 경력 없이 나이가 많을 경우 유학 목적이 분명하지 않다고 간주해서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나이가 많다는 것만으로 무조건 비자 거절 되는 것은 절대 아니며 개인에 따라 준비 과정과 결과가 달라집니다. 

네, 거절될 수 있습니다. 

 

미국 비자는 영사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해서 발급되기 때문에 발급을 보장할 수 없으며, 100% 비자 발급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거절되는 이유는  거절 이유는 영어 실력 등 유학 준비가 충분치 않거나 유학가는 목적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등입니다. 

 

투투유학은 유학 전문가이자 비자 전문가로서 비자 신청과 준비를 꼼꼼히 진행해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미국 유학비자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오히아오 주의 로레인 카운티 커뮤니티 칼리지와 오하이오 주의 마샬타운 커뮤니티 칼리지와 엘스워스 커뮤니티 칼리지로 유학가고 있습니다. 각 대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투투유학 상담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고 깨끗한 면학 환경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도시와 대학을 찾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유학생이 열심히 공부하고 부모님은 안심할 수 있는 좋은 대학을 소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름학기 비용은 등록금과 기숙사비 등 생활비가 듭니다. 


등록금은 각 대학별 등록금 기준에 따라 1학점 당 약 190~330불이며,

일반적으로 여름학기에 보통 3~6학점 정도 신청합니다. 

 

총 비용은 정규학기 기준 월평균 비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기숙사는 각 학기마다 등록을 하는데요, 월 평균 비용으로 환산하면 500불 내외입니다. 

 

대학과 대학별 기숙사 타입, 인원에 따라서 정확한 비용이 정해지며 입학 후 대학에 도착해서 학생 본인이 직접 납부합니다.

개인 씀씀이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기숙사 비용 포함 평균 한 달에 700~1000불 정도입니다.

 

생활비 내역에는 기숙사비(학기 초 일괄 납부), 식사(급식 신청 또는 개인 식품 구입), 교재 도서비, 개인 용돈(휴대폰 포함) 등이 있습니다. 

 

대학 기숙사비에는 가구 등 비품 제공과 모든 공과금(인터넷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유학생 대부분이 어학 연수의 경험이 없거나 유학 결정 후에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 때문에 유학 초기에는 영어가 많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유학 준비 과정에서부터 영어 공부 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 초기 누구나 겪는 현지 영어 적응 기간만 지나면 무난하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네, 갈 수 있습니다. 

 

저희 투투유학이 중요하게 보는 것은 유학 즉 공부에 대한 의지와 공동체성입니다. 

이 두 가지가 확인되면 대학에 추천을 하고 입학허가서(I-20)가 발급됩니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고졸 검정고시 합격 이상의 학력은 필수이며, 내신성적은 참고만 할 뿐 심사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영어 실력이 기초 수준일 경우 2년제 칼리지 코스는 두 학기 정도 추가되어 3년 정도 걸리구요, 

중급 이상의 영어가 가능하다면 2년 6개월만에 졸업이 가능합니다. 

 

영어 실력 외에 미국 내 종합 대학으로 트랜스퍼하기 위해서 한 학기 정도 더 수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학기(2년)에서 5학기 만에 졸업하는 학생이 가장 많습니다. 

네,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공부하면서 공부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찾거나 미국 주립대에서의 성과가 국내 명문대보다 미국을 포함한 세계에서 더 높이 인정받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미국에서 계속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이 더 많습니다. 

 

실제로 투투유학 출신의 70~80%가 미국 100위권 이내의 명문 주립대 3학년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20~30%는 한국으로 돌아와 4년제 대학 일반편입 모집에 지원하거나 자신의 진로를 찾아 취업을 하기도 합니다. 

 

트랜스퍼할 주립대는 당연이 본인이 선택합니다. 성적과 토플 성적이 높을수록 선택할 수 있는 대학의 수준이 높아집니다. 

 

저희 학생의 70% 정도가 우등상을 받을 정도로 좋은 성적을 받고 있으며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대학으로 트랜스퍼하고 있습니다.

 

1년에 2200만원에서 2500만원이면 등록금과 생활비 등 모든 비용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투투유학보다 더 저렴한 미국유학원은 없습니다. 

네, 매 학기마다 본인의 목표와 적성에 따라 꾸준히 종합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진학한 대학으로는 오하이오주립대(OSU), 오하이오대, 조지아텍, 미시간대 앤아버, 캘리포니아주립대, 조지메이슨대, 파슨스디자인스쿨, 마이애미주립대, 신시내티대, 텍사스대 오스틴, 아이오와대, 아이오와 주립대, 노스타코타대 등 미국 내 우수한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현지에서 취업하여 미국 영주권을 받은 학생들도 있고 국내로 돌아와서 취업한 학생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